보도된 기사 모음
[전라일보] ‘세계 춤 문화에 흠뻑…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벌 열광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벌’이 19일 세계 각국의 전통문화를 맘껏 뽐내며 막을 내렸다.
개막과 폐회식이 열린 이날 전주실내체육관은 11개국 청소년 공연 팀의 열정어린 몸짓과 관람객이 내뿜는 응원의 열기로 가득했다.
국제청소년연합이 주최한 이번 페스티벌 영광의 대상은 케냐 댄스 팀이 차지했다.
이들은 ‘투마이니(희망), 파모자(함께)’라는 주제로 동물이 살아 숨쉬는 케냐의 초원을 표현했다. 사자가 없던 초원은 어지럽고 하나가 되지 못했지만, 사자를 중심으로 연합을 하며 그 안에 평화를 얻게 된 동물들, 그리고 다양한 부족들이 리더를 […]
[전라일보] ‘세계가 신나는 댄스로 하나로’…세계문화댄스 페스티벌 전주 개최
(사)국제청소년연합이 주최하는 ‘2024년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이 19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전 세계가 신나는 댄스로 하나가 되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국적의 팀들이 참여해 젊음의 향연을 펼친다.
국적별로는 몽골 ‘게틀트어뜨’, 미얀마 ‘레스타&아질리아 스타즈’, 인도 ‘시타레’, 일본 ‘요사코이’, 홍콩 ‘우멍’, 태국 ‘더블 에스 타일랜드’다.
또 케냐 ‘투마이니’, 불가리아 ‘소피아’, 피지 ‘두아바타’, 우크라이나 ‘무리아’ 등이다.
한국에서는 축하공연으로 전주링컨학교 부채춤 공연이 열린다.
박옥수 국제청소년연합 […]
[전북일보] 세계 청소년들의 우정과 화합의 무대⋯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개막
‘전주, 세계와 춤추다’를 주제로 총 11개국 청소년 500여 명 참여
2024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포스터/사진=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공
전 세계 청소년들이 모여 춤을 통해 우정을 교류하는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이 19일 오후 7시 30분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전주, 세계와 춤추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각국 청소년 간의 문화교류를 촉진, 국제적인 화합을 이뤄내고 한국의 전통·현대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미얀마 팀 자료사진/사진=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공
이날 페스티벌에는 케냐, 우크라이나, […]
[전민일보] ‘2024년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19일 전주실내체육관서 개최
사)국제청소년연합에서 주최하는 ‘2024년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이 오는 19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은 춤을 통해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꿈과 열정을 표현하고, 서로 다양한 문화를 교류하는 등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세계 청소년들이 전북특별자치도에서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정을 느끼고, 그들의 꿈과 도전을 경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다. 특히 […]
[매일일보]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19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려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
매일일보 = 전승완 기자 |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는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이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제1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전북특별자치도민의 후원으로 지원되며, ‘전주, 세계와 춤추다!’라는 주제로 전 세계 청소년들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한국의 문화적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며 한국이 글로벌 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할 […]
[군산뉴스]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참가‘피지팀’ 군산 방문
‘2024 세계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하는 피지 댄스팀이 오는 15일 군산을 방문해 머물 예정이다.‘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은 태국, 인도, 미얀마, 피지, 서부아프리카연합 등 모두 16개국의 댄스팀이 참가해 각 나라의 댄스를 통해 문화를 알리고 경합하는 글로벌 교류의 장이다..
각 나라 참가팀은 군산, 전주, 익산으로 흩어져 숙박하며 전북특별자치도 곳곳의 여러 유적지를 탐방하고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지난해 방문에 이어 다시 군산에 머물게 된 피지팀의 그레이스(26)는 […]
[새군산신문] 피지팀,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참가 위해 군산 방문
피지팀이 오는 15일 2024 세계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 군산에 방문한다.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은 태국, 인도, 미얀마, 피지, 서부아프리카연합 등 총 16개국의 댄스팀이 참가해 각 나라의 댄스를 통해 문화를 알리고 경합하는 글로벌 교류의 장이다. 전북도민 2,000여명이 관람객으로 오는 대규모 행사이다.
각 참가팀은 전주, 익산, 군산으로 흩어져 2주간 숙박하며 전북특별자치도 곳곳의 여러 유적지를 탐방하고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피지팀의 그레이스(26)은 지난 방문에 이어 다시 군산에 머물게 된 것에 대해 소감을 전했다.
“지난번 군산에 있을 때 너무 좋았는데 이번에 […]
[새전북신문] 전주, 세계와 춤추다
국제청소년연합(IYF)이 19일 오후 7시 30분 전주실내체육관에서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을 갖는다.
제1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주, 세계와 춤추다!’를 주제로 전 세계 청소년들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기회를 제공한다.
13개국에서 14개 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오는 14일 케냐, 홍콩, 피지 등을 시작으로 해외 참가팀들이 입국해 19일 본선과 결선을 치른 후 귀빈들과 참가팀들은 전북특별자치도의 관광지를 돌아보고, 부산을 비롯한 전국 […]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문화 교류의 장,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전주, 세계와 춤추다!”
7. 19. 19:30시, 총14개국, 500여 명 참석
국제청소년연합주최, 세계문화댄스 페스티발(사진_IYF)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는 ‘2024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이 오는 7월 19일 오후 7시 30분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제1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주, 세계와 춤추다!”라는 주제로 전 세계 청소년들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기회를 제공한다.
총 13개국에서 14개 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오는 14일 케냐, 홍콩, 피지 등을 시작으로 해외 참가팀들이 입국해 […]
[새전북신문] 전주에서 ‘전주, 세계와 춤추다!’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이 13일 오후 7시 30분 전북대 삼성문화회관 무대에서 ‘전주, 세계와 춤추다!’를 주제로 열린다.이는 자국의 문화와 꿈을 표현하고 다양한 문화와 글로벌 마인드를 접목하여 재해석해 독특한 볼거리와 스토리를 약 3시간 동안 한자리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우정과 화합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이 행사는 가장 한국적인 도시인 전주를 세계인들에게 알릴 기회뿐만 아니라 세계 청소년들에게 꿈과 도전 그리고 […]